본문 바로가기
영화

장마가 오는 날 널 만나러 갈게?!영화<지금 만나러 갑니다>

by 래이현의정보공유 2023. 7. 3.
반응형

목차

    1.비의 계절이 오는 날 꼭 널 만나러 갈게. <지금 만나러 갑니다> 줄거리 및 정보

     2004년 일본을 로맨스의 늪에 빠지게 했던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한국에서는 2005년 3월 5일 개봉을 했다. 그리고 인기가 너무 많아서 2018년 4월 19일에 재개봉을 하게 되고, 한국에서 그 인기에 힘입어 리메이크까지 하게 된다.

     아이오 타쿠미(나카무라 시도)는 그의 아들 유우지(다케이 아카시)와 함께 타쿠미의 아내 미오(다케우치 유코)를 먼저 떠나보내고 미오의 공백을 느끼지만 힘차게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타쿠미와 유우지에게 아내가 남긴 건 아내의 위패와 그녀가 남긴 '1년 후 비의 계절에 돌아올게'라는 약속 한마디뿐이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비의 계절이 온 것처럼 비가 내리던 어느 날, 타쿠미와 유우지가 항상 놀러 가던 숲에서 세상을 떠나갔던 미오가 나타나게 된다. 하지만 미오는 기억상실증에 걸린 사람처럼 타쿠미와 유우지를 기억하지 못하는데, 하지만 타쿠미와 유우지는 그런 미오를 따뜻하게 맞아주고, 그녀 또한 그런 둘을 받아들이며 세 사람의 기묘한 동거가 시작된다. 기억이 없던 미오에게 타쿠미는 자신과 그녀가 만나고 사랑하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고, 유우지는 엄마를 다시 만나서 미오를 다시 만나고 큰 기쁨과 행복을 느낀다. 그렇게 행복한 시간을 보내다가 미오는 유우지가 보관하던 타임캡슐을 보게 되는데 거기에는 자신이 고등학교 때부터 써왔던 일기를 발견한다. 그리고 거기에 6주 후, 비의 계절이 끝나면 자신이 타쿠미와 유우지를 떠나게 되는 걸 알게 되고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게 된다. 6주간의 기적은 무엇이고, 미오는 어떻게 타쿠미와 유우지의 곁으로 돌아왔는지, 그 모든 답이 그 일기 속에 써져 있었다. 더 궁금한 내용은 직접 영화를 보고 나서 감동과 즐거움을 받기를 바란다. 휴지도 꼭 챙기길.

     

    2.등장인물과 놀라운 사실

     아이오 미오(다케우치 유코) : 미오는 처음에 소심하고 뚱뚱했으나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해 준 주인공에게 반하게 되어서 고등학교 시절을 타쿠미에게 고백하려는 타이밍만 보다가 끝난다. 그리고 대학생이 되어서 그 마음을 간직하고 있지만 비 오는 날 타쿠미를 쫓아가다가 교통사고를 당한다. 그리고 둘은 다시 만나 사랑을 하게 되고 아들 유우지를 가지게 된다.

     아이오 타쿠미(나카무라 시도) : 타쿠미는 운동밖에 할 줄 모르는 사람이었다. 그러다 고등학교 때 미오를 알게 되고 사랑에 빠지지만 운동 빼고는 할 줄 아는 게 없었던 타쿠미는 고백도 못하고 고등학교를 졸업하게 된다. 그리고 미오를 다시 만나러 가지만 미오가 다른 사람과 있는 모습을 보고 도망쳐 나오게 된다. 하지만 미오와 다시 만나게 되고 아들 유우지를 만나게 되는데.. 유우지가 크고 얼마 되지 않아서 미오는 죽게 된다. 그래서 슬픔에 젖어 있었으나 미오의 비의 계절에 다시 돌아온다는 말을 듣고 힘차게 유우지와 살아간다.

     

    여기에서 특이한 점은 두 주인공이 이 영화가 끝나고 실제로 2005년 결혼하게 되는데, 나카무라 시도가 불륜을 저질러서 2008년에 이혼하게 되었다. 영화와 현실은 전혀 다르다는 걸 보여주었던 사건이었다. 현재 나카무라 시도는 다른 사람과 결혼해서 잘 살고 있고, 다케우치 유코는 2020년에 생을 마감했다.

     

    3.평가 및 반응

     이 영화는 로맨스 영화이지만 죽었던 아내가 다시 돌아왔다는 설정을 통해 판타지 작품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런 사실을 별생각 없이 받아들일 수 있다면 아주 감동적이었던 영화다. 2000년 초, 중반에는 인기 있었던 로맨스 영화가 많으니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주인공들의 애틋하고 풋풋한 사랑이 사람들을 웃게 하고 또 눈물짓게도 한다. 다른 선택지도 많아서 말들이 많기도 했는데 영화는 영화이니 영화로만 봐주길 바란다. 평점은 9점대를 돌파한 영화이며 인기에 힘입어서 우리나라에서도 리메이크를 해서 만들기도 했다. 하지만 내용이 약간 다르다. 오리지널을 느끼고 보고 싶다면 이 영화를 봤으면 한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일본 멜로영화를 이야기할 때 거론되는 명작 중 손에 꼽히는 영화이다. 

     주변에서 로맨스 멜로 영화를 추천하라고 하면 꼭 추천하던 영화이니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봐도 좋을 듯싶다.

     

    4.추천하는 이유

     이 영화를 보게 된다면 선택하는 순간이 사람들에게 찾아온다는 것을 알게 해 준다. 그때 어떤 선택을 내릴지는 각자 본인에게 있는데 이 영화를 보면서 나도 만약 저런 순간이 온다면 저런 선택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하게 해주는 영화이기 때문이다. 후회하지 않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우리는 행동해야 한다.

    반응형